씨엠이앤씨,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참가

뉴스
뉴스
뉴스
날짜

5/29/2023

글쓴이

창명그룹의 주식회사 씨엠이앤씨가 2023년 5월 25일부터 27일 3일간 부산 BEXCO에서 열린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했다. 씨엠이앤씨는 창명그룹의 태양광발전 전문기업으로서 2020년에 설립되어 지난 3년간 시공 및 엔지니어링을 주력으로 하여 성장의 발판을 닦아왔으며,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기 위해 작년부터 태양광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번 전시에서 씨엠이앤씨는 직접생산 제품인 태양광 접속함을 주력 전시품으로 전시했으며, 이외에 전시부스 내에 홍보책자인 카탈로그와 QR코드 배너를 배치하여, 전시부스 방문자들이 씨엠이앤씨에 대해 손쉽게 알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파트너회사인 (주)세종인터내셔널의 도움을 받아 BIPV 모듈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이 PV모듈보다 다소 생소한 BIPV모듈을 직접 보고 만지며 설명을 듣는 기회도 함께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씨엠이앤씨가 기업으로서 참여하는 첫 박람회였음에도 불구하고 박람회 기간동안 많은 일반 방문객 및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과 방문으로 인해 성공적으로 전시를 끝마쳤다. 이번 전시경험을 통해, 씨엠이앤씨의 전시담당팀은 다음 박람회에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할지를 배웠으며,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생소하게 느끼는 방문객들을 직접 마주치고 설명하는 경험을 통해 일반소비자들에게 태양광발전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다.

해외바이어와 상담하는 모습, (주)씨엠이앤씨 전시부스

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세계 기후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정책을 선보이는 자리로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매년 별도로 개최되던 ‘탄소중립 컨퍼런스’,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탄소중립EXPO’와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특별전시’ 등 4개의 행사를 통합하여 WCE 2023으로 열렸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이 참가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외교부,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환경부, 해양수산부, 행정안전부 등 중앙정부를 비롯해 부산광역시, 부산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등 다양한 기관이 주최를 맡았다.

이번 WCE 2023의 주제는 ‘기후 위기를 넘어, 지속 가능한 번영으로 가는 길’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대주제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와 연계하였다.

뉴스 더 보기

창명, ‘건축공사 표준상세도’ 도서 발간

2023

창명, 국제표준 품질경영시스템 인증받다

2023

창명의 해외진출을 향한 첫 걸음

2023

창명의 새 비전과 기업 아이덴티티

2023